■ 마이크로닉스 ASTRO G 700W 80PLUS EU Silver 풀모듈러 파워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마이크로닉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Astro G Series 풀 모듈러 파워입니다.
일반적으로 보이는 검은색 파워가 아니라 Astro G시리즈의 스페셜 에디션으로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가 된 제품입니다.
커스텀 수냉처럼 튜닝을 하는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화이트 컨셉을 바탕으로 시스템을 꾸미려는 사용자들에게는 정말 반가운 제품입니다.
(사실 제가 화이트 컨셉으로 시스템을 구상중이라 정말 반가웠습니다. ^^)
Astro G의 또다른 특징은 파워에 RGB LED가 적용이 되었다는 부분입니다.
어찌보면 화이트로 적용된 부분보다 이 부분이 더욱 특별할수도 있습니다.
몇년전부터 PC시장은 RGB가 대세라고 할 정도로 유행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키보드, 마우스를 시작으로 VGA, Case, 그리고 모니터까지 다양한 LED를 적용한 제품들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분위기도 불구하고 파워는 케이스 안쪽으로 꽁꼼 숨겨두는게 일반적이였습니다.
그래서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케이스들은 파워쪽에 별도의 챔버가 적용이 되어서 파워와 케이블쪽은 모두 안보이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파워와 케이블은 최대한 안보이게 하는게 일반적인 분위기였다면
Astro G 시리즈는 이런 생각을 완전히 뒤집어 파워에 RGB LED를 장착해서 화려한 효과를 더욱 극대화 시키는 컨셉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제품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80 Plus 인증은 실버등급이며 다른 Astro G 시리즈의 제품과 마찬가지로 풀 모듈러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마이크로닉스의 독자적인 기술 중 하나인 애프터 쿨링(전원이 꺼진 뒤에도 일정 시간동안 팬이 동작해서 부품의 온도를 내려주는 기능)역시 적용이 되었습니다.
파워의 온도가 50℃이하에서는 파워의 팬이 돌아가지 않는 제로팬 기능 역시 추가가 되었습니다.
Astro G 700W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의 포장 및 구성품
화이트 컨셉에 맞게 포장 역시 깔끔하게 흰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Astro G 700W 제품의 가장 큰 특징들이 표현이 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봉인씰이 적용되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제품의 가격은 물론이거나와 Astro G 시리즈 자체가 마이크로닉스 Classic 제품보다 좀 더 상위 라인의 제품인데 상위 라인의 제품이라면 이런 부분에도 신경을 써야 할거라 생각합니다.
풀모듈러 방식인만큼 케이블이 별도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 역시 별도로 포장이 되어있지 않고 그냥 구분정도만 되어있는 수준이라 조금 실망스러웠습니다.
타사의 경우 모듈러 제품은 케이블이 별도로 포장이 되어있거나 부직포 형식의 가방에 따로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케이블은 일반 케이블보다 두께가 얇은 플랫 케이블이 적용되었습니다.
화이트 컨셉의 제품인만큼 케이블 역시 검은색이 아닌 흰색이 적용이 되었다면 좀 더 좋았을거라 생각합니다.
메뉴얼과 파워 고정용 나사가 들어 있습니다.
메뉴얼은 다국어 버전으로 되어있으며 LED 변경을 위한 설명이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 제품의 외형 및 커넥터(케이블)
화이트 파워를 처음 사용해서인지 일단 보는것만으로도 감성이 충만해지는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
Astro G 제품의 가장 독특한 부분입니다.
기존에는 쿨러를 연결할 경우 메인보드에 3핀이나 4핀 소켓에 연결을 하거나 파워의 4핀 전원을 연결해야했지만
Astro G의 경우 파워에 바로 팬이나 LED 스트랩을 연결할 수 있는 소켓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소켓은 5핀으로 되어있어서 일반 팬은 연결할 수가 없고 마이크로닉스의 마닉 트윙클 RGB Sync 팬으로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트윙클 팬은 파워의 LED와 Sync가 가능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컨트롤 스위치는 LED 모드 (트윙클 / 레인보우 / 단색 / 단색 회전 / 숨쉬기 / OFF)와 함께 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LED 모드 중 숨쉬기 모드의 경우 파워의 온도에 따라 색이 바뀌게 되어서 파워 내부의 온도를 파악하는데 상당히 편리합니다.
LED의 경우 OFF도 가능합니다.
LED의 모드와 색을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은 좋지만 스위치의 위치가 정말 좋지 않습니다.
파워의 RGB LED를 제대로 적용하려면 일반 케이스보다는 써멀테이크 P3 / P5 / P90과 같은 오픈형 케이스가 훨씬 더 유리하지만
Astro G 시리즈를 구입하는 모든 사용자들이 다 오픈형 케이스를 사용하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LED 모드와 색을 변경하기 위해서 케이스를 열어서 컨트롤 스위치를 조작한다는건 상당히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컨트롤 스위치가 이쪽에 있어야 했는데 정말 아쉽습니다.
120mm의 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VGA 8핀 커넥터의 경우 노란색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스티커가 훼손될 경우 a/s를 받지 못하게 됩니다.
팬 부분과 더불어서 양쪽의 사이드 바(Side Bar)에도 RGB LED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220V 전원 케이블입니다. 전원 케이블에는 마이크로닉스 태그(Tag)가 있어서 다른 케이블과 구분이 가능합니다.
메인 케이블인 24핀(20+4) 케이블입니다.
CPU 보조전원 8핀(4+4) 케이블입니다.
VGA에 연결되는 8핀(6+2) 케이블은 노란색으로 다른 케이블과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SATA 케이블입니다.
모렉스(Molex) 4핀과 FDD용 케이블입니다.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필요한 케이블만 연결을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RGB LED 효과
LED 효과의 경우 케이스에 장착을 할 경우 잘 표현이 되지 않아서 오픈 방식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RGB LED 효과가 정말 멋집니다.
단색 모드 역시 가능합니다.
마닉의 트윙클 팬과 Sync가 되면 더욱 더 멋진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8개의 팬을 추가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LED가 부담이 된다면 OFF도 가능합니다.
◆ 마이크로닉스 Astro G 80Plus EU Silver 풀 모듈러 LED 영상
화이트 감성과 더불어서 RGB LED 효과는 정말 좋았습니다.
트윙클 팬을 여러개 연결해서 사용한다면 감성은 더욱 더 늘어날거라 생각합니다.
감성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순간이였습니다.
■ 전압 측정 테스트
테스트를 진행할 시스템입니다.
CPU와 메모리 VGA 모두 오버를 하지 않은 순정 상태입니다.
OCCT 4.5.1로 22분(아이들 2분)동안 측정을 하였습니다.
아이들시 5V 측정입니다.
아이들시 12V 측정 수치입니다.
OCCT 4.5.1로 측정된 +3.3V 풀로드 수치입니다.
OCCT 4.5.1로 측정된 +5V 풀로드 수치입니다.
테스터기로 20분을 측정한 결과값입니다. 최대 전압은 5.7V이고 최소 전압은 5.4V로 편차는 0.03V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OCCT 4.5.1로 측정된 +12V 풀로드 수치입니다.
테스터기로 20분을 측정한 결과값입니다. 최대 전압은 12.14V이고 최소 전압은 11.78V로 편차는 0.36V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 마이크로닉스 ASTRO G 700W 80PLUS EU Silver 풀모듈러 파워 정리
지금까지 마이크로닉스의 Astro G 풀 모듈러 파워에 대하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 소개한 Astro G의 가장 큰 특징을 설명한다면 "감성"이라는 단어로 요약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현재 파워 시장에서는 화이트 컨셉으로 출시가 되는 제품들이 상당히 적은 편입니다.
화이트 제품들 중에서도 RGB LED가 적용된 파워는 마이크로닉스의 Astro G 제품이 유일한 상황입니다.
추가로 8개의 팬을 추가할 수 있는 소켓 역시 상당히 좋았습니다.
요즘은 쿨링때문만이 아닌 RGB의 효과를 위해서 팬을 장착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RGB팬을 추가 비용(컨트롤러)없이 장착할 수 있다는 부분은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마닉 트윙클 팬 전용이라는 부분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RGB Sync에 대한 기능이라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메인보드의 RGB와도 Sync가 되었다면 좀 더 좋았을거라 생각합니다.
마이크로닉스에서는 Astro G에 어울릴만한 오픈 타입의 케이스가 추가로 발매가 된다면 환상의 콜라보를 연출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50℃ 이하의 온도에서는 팬이 동작하지 않는 제로팬 기능 역시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나 새벽이나 늦은 시간에 PC를 사용할경우라면 VGA뿐 아니라 파워의 제로팬 기능은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전압 변동률 역시 준수한 편이였고
80 Plus의 실버 등급뿐 아니라 마이크로닉스의 이름만으로도 충분히 믿고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품의 장/단점을 끝으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타나 수정해야 될 부분 그리고 추가 되어야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화이트 감성
2. 풀 모듈러 타입
3. 팬과 사이드 바에 적용된 RGB LED
4. 파워의 LED와 Sync가 가능한 8개의 팬 소켓(마닉 트윙클 팬 전용)
5. 50℃ 이하에서는 적용되는 제로팬 기능
단점
1. 포장 방식 (봉인씰 미적용 케이블 포장 방식)
2. 사용이 불편한 컨트롤 스위치
"이 사용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하드웨어 & IT > 케이스, 파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개념 오픈 도어! 다크플래쉬 DLM22 강화유리 RGB 케이스 필드테스트 (0) | 2019.08.23 |
---|---|
화이트 감성 자극! 앱코 340S 레베카 화이트 케이스 필드테스트 (0) | 2019.07.15 |
200mm 헤일로 팬으로 무장! 앱코 수트마스터 750G 세투스 케이스 필드테스트 (0) | 2018.07.26 |
터치하라! 켜질것이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T3000 Touch 필드테스트 (0) | 2018.06.18 |
강화유리와 헤일로 팬의 조합! COX A3 센트로 케이스 필드테스트 (0) | 2018.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