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내 이야기

왔네. 왔어~~ #50 LG 싸이킹 K8 청소기

10년 정도 사용한 청소기 모터가 나가는 바람에 새롭게 구입한 LG 싸이킹 K83VG 제품입니다. 이전에 사용한 모델도 싸이킹인데 디자인도 거의 같고 구성품이나 내부도 크게 바뀌지 않았더군요. 요즘은 무선도 좋은 제품들이 많지만 아무래도 출력(W) 차이도 있고 무엇보다 가격이 많이 비싸서 그냥 유선으로 선택했습니다.

 

 

코너에 사용하기 좋게 가운데 부분이 갈라지는 구조입니다. 외형상으로는 이 노즐이 가장 크게 바뀐 부분입니다. 예전에 다른 부품 교체하면서 서비스로 받아서 사용을 했었는데 은근 편리했습니다.

 

 

LG 싸이킹 제품을 구입한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이 먼지통입니다. 바(Bar) 형태로 되어있는 노란색 부품이 왕복하면서 통 내부의 먼지를 압축시켜 줍니다. 일반 먼지도 그렇지만 고양이 키우는 집에서는 정말 강추입니다.

 

 

색에 따라 모델번호가 조금씩 다른데 어차피 기능은 똑같으니 제일 저렴한 와인색으로 구입했는데 솔직히 좀 촌스러워 보이긴 합니다. 요즘은 택배가 아니라 LG 물류센터 기사님이 직접 방문해서 조립하고 간단하게 사용 설명까지 해주더군요. 테스트로 잠깐 돌려보니 새 제품이라 그런지 바퀴가 정말 부드럽더군요. 무게가 반은 줄어든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모터 소리가 어마무시하게 조용해졌습니다. 체감상 거의 10dB 가까이 작아진 느낌인데 처음에는 모터 힘이 약한가? 하고 손을 대보기까지 했네요. PC 부품이든 전자제품이든 지름은 언제나 행복합니다. ^^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