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카이디지탈 NKEY G007 mini 게이밍 마우스 소개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스카이디지탈의 신제품인 NKEY G007 mini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기능만을 보자면 지난번 필테를 진행했던 NKEY G510과 거의 동일한 사양을 지닌 제품입니다.
크기나 디자인을 좀 더 작게 만든 G510의 동생 제품이죠.
크기만큼은 동생이지만 성능은 형과의 동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NKEY G007 mini 제품의 센서는 3세대 옵티컬 센서를 달고 있습니다.
이 센서는 픽스아트 PMW-3336센서입니다. 기존 PMW-3330를 바탕으로 직접 튜닝을 한 제품입니다.
지난 G510때도 그랬지만 스카이디지탈에서는 PMW-3336이라는 이름보다는 3세대 센서라는 이름으로 어필을 하려는거 같습니다. ^^
NKEY G510이 비대칭의 큰 사이즈를 선호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잡았다면
NKEY G007 mini 제품은 이름처럼 작고 가벼운 마우스를 선호하는 사용자들을 주 타킷으로 잡은거 같습니다.
제품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클릭 반응속도가 0.8ms로 마우스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 자체 개발이 가능한 스카이디지탈의 기술력이 그대로 녹아있는 N MouseWare를 이용하면 정말 강력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목도 작고 / 빠르고 / 강하다입니다.
어떤 강한 기능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의 포장 및 구성품
포장을 뜯지 않아도 내부를 볼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벨크로 고정)
제품의 스펙과 특징들이 잘 나와 있습니다.
박스 위/아래에는 봉인씰이 잘 붙어 있습니다.
마우스와 메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러번 펼치게 되면 크기가 꽤 큽니다.
한글 메뉴얼로 제품의 특징, 사용법들과 소프트웨어에 대해 잘 나와 있습니다.
■ 외형 및 기능
제품의 표면은 무광 UV로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포장을 뜯고 마우스를 처음 봤을때의 느낌은 동글동글 귀여운 밤톨이가 생각났습니다. ^^
좌/우 버튼과 휠 버튼이 있고
휠 아래에 있는 버튼은 DPI 변경이 아닌 뒤로 가기 버튼입니다.
마우스 피트는 앞/뒤로 2개가 있습니다.
센서 오른쪽에 보이는 버튼은 DPI 변경 버튼입니다.
저 같이 DPI 변경을 자주 하지 않는 사용자라면 이렇게 바닥에 있는게 오히려 더 편하더군요.
모바일용 마우스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입니다.
케이블을 제외한 무게입니다.
선정리용 벨크로가 없는게 조금 아쉽네요.
무광 UV코팅이라 끈적거림은 없지만 지문이 잘 묻어납니다.
(사진 찍으면서도 조심조심 잡았습니다.)
휠 버튼의 크기나 감도 역시 준수한 편이였습니다.
작고 가벼운 사이즈의 대칭형 마우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크고 무거운 마우스 그리고 오른손형의 비대칭 마우스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클로우 그립)
사이즈도 그렇고 대칭형의 구조라서 그립감은 기대를 거의 하지 않았는데 제 생각보다 그립이 꽤 잘 나와서 살짝 놀랐습니다.
팜 그립이나 핑거 그립을 사용시에도 큰 불편없이 사용이 가능할거라 생각됩니다.
■ LED 동작 및 버튼 클릭음 (동영상)
LED는 RGB를 지원하고 있으며 총 3군데에서 발광을 하고 있습니다. (휠 / NKEY 로고 / 마우스 바닥)
마우스 바닥면에서도 LED가 켜지게 됩니다.
LED의 크기나 밝기는 과하지 않고 적당한 수준입니다.
스카이디지탈 디자이너에게는 죄송하지만 NKEY 로고는 솔직히 너무 못생겼습니다.
바닥면의 LED는 마우스의 움직임에 반응을 하게 됩니다. (Spark 효과)
키보드만큼의 주밍샷은 안나오네요. ㅜㅜ
휠을 돌릴때마다 LED가 반응을 하며 색은 DPI에 따라 바뀌게 됩니다.
Spark LED 효과
휠을 굴릴때마다 LED가 반응을 하게 됩니다.
◆ NKEY G007 mini 마우스 LED 영상
LED 밝기는 과하지 않고 적당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Spark LED는 마우스의 움직임에 휠의 LED는 휠버튼의 움직임에 따라 반응을 하게 됩니다.
각 LED의 색은 S/W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NKEY G007 mini 마우스 클릭음 영상
G007 mini의 좌/우 버튼은 후아노 스위치를 채택하였습니다.
클릭감과 소음 부분은 많이 사용되는 옴론과 큰 차이점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뒤로가기 버튼에서 스프링 소리가 다소 크게 들리는 부분은 많이 아쉬웠습니다.
■ S/W 사용
기본 구성품에서 S/W는 빠져있으므로 스카이디지탈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받아야 합니다.
[NKEY MOUSEWARE] 마우스 드라이버 다운 <--- 클릭
NKEY MOUSEWARE는 4K / G510 / G007 mini 3가지 제품에서 공통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치를 하게 되면 단축 아이콘과 트레이부분에 아이콘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초기 화면입니다.
STATUS / SUPER SPEED / ADVANCED / COLOR / BUTTON / UPDATE로 6개의 탭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STATUS에서는 마우스의 상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① 현재 연결된 마우스의 이름이 나오게 됩니다.
② 클릭하면 스카이디지탈 홈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③ 각 항목(탭)별로 자세한 도움말이 나오게 됩니다.
지난번 G510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이 도움말을 NKEY MOUSEWARE에서 가장 큰 장점으로 꼽고 싶습니다.
정말 자세하고 손쉽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프로필 설정은 총 3가지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항목(탭)별로 자세하게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DPI는 5단계로 세팅이 가능합니다. 변경 단위는 1DPI로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X,Y 축별로 따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폴링 레이트는 100 ~ 1,000까지 10단계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LOD / 직선보정 / 휠가속 / 절전 / 감도 / 더블클릭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팁을 드리자면
1. 저감도 모드를 사용하실 경우 꼭 LOD 세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직선 보정 기능은 문서(오피스)나 포토샵 작업에는 유용하지만 게임에서는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으니 끄고 하시길 바랍니다.
휠 가속은 On 할 경우 스크롤 스피드가 1로 고정이 되는 부분은 아직 수정이 되질 않았네요.
LED에 대한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 역시 지난번 G510때와 마찬가지로 NKEY 로고 LED가 숨쉬기 모드로만 지정이 됩니다. (단색 고정 불가)
각 버튼들에 대한 기능을 변경 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왼쪽 클릭과 바닥면의 DPI 변경 기능은 변경 할 수 없습니다.
각 버튼들의 체크 상자를 클릭하게 되면 해당 버튼의 반복클릭(연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키나 특정 DPI로 변경 등 다양하게 기능드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키보드를 선택할 경우 강력하지는 않지만 매크로 기능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우스의 펌웨어와 NKEY MOUSEWARE의 버전과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각종 설정과 LED 세팅등은 마우스내의 온보드 메모리(32bit MCU)에 저장이 되어 재부팅이나 PC를 옮기더라도
설정이 바뀌지 않고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스카이디지탈 NKEY G007 mini 게이밍 마우스 총평
지금까지 스카이디지탈의 NKEY G007 mini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품을 사용해보니 픽스아트의 3세대 센서는 물론 독특한 LED 효과와 강력한 기능들까지 G510을 그대로 이어받은 제품이였습니다.
G510의 크기나 무게 그리고 비대칭형의 그립감을 부담스러워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출시한 G007 mini.
또한 스카이디지탈의 4K 마우스 구입 시 가장 큰 걸림돌이였던 뒤로가기 버튼을 추가해서 한방에 고민을 해결해 주는 제품이였습니다. ^^
(개인적으로 뒤로 가기 버튼이 없는 마우스는 구입 대상에서 아예 제외를 시킵니다.)
G007 mini는 제목처럼 작지만 빠르고 강력한 마우스였습니다.
작은 사이즈임에도 팜 / 핑거 / 클로우 그립 사용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그립감
세밀하게 설정이 가능한 DPI 그리고 폴링레이트
재미있는 스파크 기능과 RGB를 지원하는 LED로 사용자들에게 만족감을 주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사이즈로 뒤로 가기 버튼이 사이드에 있는 제품도 출시를 하게 되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G510때 지적한 단점들이 아직 수정되지 않은 점들은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구현이 안되는건 아닐텐데 관련 저만 그렇게 생각한건지....아니면 피드백이 잘 안되는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단점은 아니지만 꼭~~~개선이 되었으면 하느 점은 바로 스카이디지탈의 로고인 [NKEY] 부분입니다.
고객들과의 의견을 통해서 정말 꼭~~~~ 수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OCCAT / COUGAR의 로고처럼 확실하게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 시킬 수 있는 그런 디자인을 선보이길 바랍니다.
제품의 장/단점을 끝으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타나 수정해야 될 부분 그리고 추가 되어야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가장 빠른 0.8ms의 클릭 반응 속도
2. 각종 움직임에 반흥하는 LED 효과 (Spark LED / 휠 LED)
3. 그립에 상관없는 준수한 그립감
4. 1 단위로 세밀한 설정이 가능 DPI와 10단계의 폴링레이트
5. 상세한 메뉴얼 기능 (NKEY MOUSEWARE)
6. 2년의 A/S기간
단점
1. 뒤로가기 버튼의 스프링 소리
2. 휠 가속 사용시 스크롤이 1로 고정되는 점
3. NKEY 로고의 LED가 숨쉬기 모드 고정되는 점 (단색 고정 불가)
"본 리뷰는 스카이디지탈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NKEY,#NKEYBOARD, #빠른키보드, #빠른마우스
'하드웨어 & IT > 마우스, 게임 패드, 타블렛'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장급 가성비. 볼텍스 SMART MW17 무선마우스 필드테스트 (0) | 2017.06.06 |
---|---|
나의 첫 R.O.G! ASUS ROG GLADIUS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 (0) | 2017.05.29 |
남자의 마우스! 스카이디지탈 J402 메탈시프트 마우스 사용기 (0) | 2017.03.25 |
화려한 단무지. 앱코 A580 RGB 마우스 사용기 (0) | 2017.02.27 |
화려해진 고양이 COUGAR MINOS X3 마우스 사용기 (0) | 2017.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