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 IT/IT, 생활

5포트로 편리하게. 알로코리아 UC560PD 멀티충전기 필드테스트

■ 알로코리아 UC560PD 5포트 멀티 충전기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알로코리아의 UC560PD 5포트 멀티충전기입니다.


충전 포트의 갯수나 전체 출력, 지원 타입등 여러가지 종류들이 많지만 이제 멀티 충전기기는 집이나 사무실등에서는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은거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알로코리아의 UC560PD 멀티 충전기는 제품 이름처럼

5개의 포트 / 60W의 최대 출력 / 그리고 PD(Power Delievery) 포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UC560PD는 한개의 Type-C 포트와 네개의 Type-A 포트로 총 5개의 충전 포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5개의 포트는 모두 동시 충전이 가능하며 최대 60W의 출력이 가능합니다.

Type-C 포트는 PD를 지원하며 최대 30W 출력이 가능해서 닌텐도 스위치뿐 아니라 노트북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30W의 출력이라 충전되는 속도는 다른 고출력의 제품들에 비해 다소 느릴 수 있습니다.


퀄컴의 퀵차지(QC 3.0)를 지원하지만 4개의 Type-A 포트중 한개만 QC 3.0을 지원하고 나머지는 일반 충전 포트입니다.

PD / QC 포트 한개씩을 제외한다면 급속 충전은 포트는 두개이고 일반(고속) 충전 포트는 3개입니다.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포장방식이며 제품의 스펙이나 특징들이 자세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박스는 스티커로 봉인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충전기는 무조건 검은색을 선호했었는데 요즘은 흰색이 훨신 더 깔끔하고 좋더군요. ^^



충전기와 전원 케이블 그리고 메뉴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모든 전자제품에서 매뉴얼은 꼭 한번씩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8자형 전원 케이블입니다.



충전 케이블은 기본 구성품은 아니고 리뷰어들에게 제공된 케이블입니다.




스탠드 역시 충전기의 기본 구성품이 아닌 추가로 제공된 제품입니다.

스탠드는 멀티충전기와 스마트기기 5개를 거치할 수 있습니다.

충전기의 스크레치 방지나 확실한 고정을 위해 실리콘 패드가 3곳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용 고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은 화이트로 깔끔합니다.

알로코리아의 로고와 퀄컴의 QC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맨 윗쪽에는 PD 포트가 있으며 맨 아랫쪽 포트(초록색)만 QC 3.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8자형 전원 플러그입니다.

프리볼트를 지원하고 있어서 8자형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별도의 어댑터를 연결하면 외국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에 충전기를 거치할 경우 움직임 없이 확실하게 고정이 됩니다.



넉넉한 포트로 스마트폰이나 다양한 기기들을 한꺼번에 충전 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면 파란색 LED가 켜지게 됩니다. 기기의 충전 여부와 상관없이 LED는 파란색으로 고정입니다.




아직 PD가 지원되는 노트북이 없어서 닌텐도 스위치와 각종 스마트 폰을 이용해서 충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역시 선정리는 항상 혼돈의 카오스가 되어버립니다.

멀티 충전기를 사용하신다면 되도록이면 짧은 길이 제품으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무실이라면 20-30cm정도의 플랫 케이블과 일반 케이블 한개를 사용하며 보다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맨 아래 초록색 포트에 연결을 하게되면 QC(고속 충전)이 지원됩니다.



닌텐도 스위치와 스마트폰 3개를 동시에 충전해도 QC로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알로코리아의 5포트 멀티충전기인 UC560PD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패드등 각종 스마트 기기들이 늘어나면서 멀티 충전기에 대한 수요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USB PD 포트로 인해서 콘솔기기뿐 아니라 노트북까지 충전이 가능해지면서 이런 필요성이 더욱 더 커지고 있죠.


UC560PD 멀티 충전기로 여러대의 기기들을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는건 사실이지만 5개의 포트로 연결되는 모든 기기들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USB Type-A 포트 중 1개만이 QC 3.0을 지원하고 있기때문에 스마트 폰이나 패드가 많은 사용자보다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그리고 이런 스마트 기기들을 더욱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이어폰, 스마트 워치와 같은 다양한 주변기기들을 여러대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더욱 맞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QC 포트가 한개가 아니라 두개라면 훨신 더 좋았을거 같은데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기본 구성품에서 스탠드나 충전 케이블이 빠진건 조금 아쉽지만 2만원 후반대의 가격을 생각한다면 어느정도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도 소비자의 입장에서 같은 가격에 스탠드나 케이블이 포함이 되었으면 훨씬 더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



제품의 장/단점을 끝으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타나 수정해야 될 부분 그리고 추가 되어야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동시 사용가능한 5개의 포트

2. PD와 QC3.0 지원

3. 가격



단점


1. 한개의 QC 3.0 포트

2. 스탠드나 케이블이 빠져있는 구성품









"이 사용기는 알로코리아와 네이버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