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우넷 오호 PWN01 유무선 보조배터리 소개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들은 교체형이 아닌 일체형 방식의 배터리로 출시가 되면서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가 더욱 더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보조배터리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스피커나 더운 여름 필수가 된 휴대용 선풍기등과 같은 기기들에서도 꼭 필요한 액세서리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하는 가우넷 오호 PWN01 보조배터리는 3개의 출력 포트를 가지고 있으며 이 출력 포트를 모두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력 포트중 두개는 유선(Type-A), 한개는 무선충전을 지원하고 있어서 유무선 방식으로 편리하게 기기들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오호 PWN01 보조배터리의 스펙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배터리의 용량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10,000mAh입니다. 배터리의 용량이 클 수록 기기들을 여러번 충전할 수 있겠지만 20,000mAh 이상의 제품들은 무게가 훨씬 더 무거워져서 평소에는 사용하지 않고 이동시간이 긴 출장때만 사용을 하게 되더군요.
PWN01 보조배터리의 또 다른 특징은 3개의 출력 포트뿐 아니라 입력 포트 역시 3가지 방식 지원과 LED 화면으로 배터리의 잔량이나 기기의 상태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3개의 입력 포트는 마이크로 5핀, Type-C, 라이트닝 8핀으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충전기나 케이블을 바꾸지 않고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보조 배터리의 경우 LED 갯수로 배터리의 잔량만을 확인할 수 있는데에 반해 PWN01은 디지털 방식의 LED로 배터리의 잔량을 더욱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우넷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보조배터리를 비교한 표입니다. (제조사 제공)
PWN01 보조배터리는 LED와 입출력 포트 동시충전까지 스펙상으로 모두 다 만족스러운데 QC(퀵 차지)를 지원하지 않는 부분이 상당히 아쉽더군요. 10,000mAh라는 용량은 제법 큰 편이라 QC가 아닌 일반 고속 충전으로 충전을 하게 되면 상당히 오래 걸릴 수밖에 없습니다.
■ 제품의 포장과 구성품
PWN01 보조배터리와 추가로 제공받은 고속 충전 케이블입니다. 케이블은 배터리 구매시 포함되는 구성품이 아닙니다.
박스에는 제품의 스펙과 특징들에 대해 자세하게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스티커로 봉인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설명서, 보조배터리, 케이블(마이크로 5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는 항상 꼼꼼하게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보조배터리라서 뭐 별거 있겠어? 라고 그냥 지나쳤다가 왜 안되는거지? 라면서 한참을 헤맬수도 있습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기본 구성품인 케이블은 마이크로 5핀 타입입니다.
■ 제품의 외형과 포트 구성
오호 PWN01 보조배터리의 외형입니다. 가운데 빨간색의 동그란 부분에서 무선 충전을 할 수 있으며 아랫쪽에는 디지털 방식의 LED 화면이 있습니다.
배터리 바닥면에는 다이아몬드 모양의 패턴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배터리의 스펙에 대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무선 충전 패드의 동그라미 테두리는 고무로 되어있어서 기기의 스크레치를 방지하고 있습니다.
왼쪽 측면에는 배터리의 On/Off 스위치가 있습니다. 현재 기기를 충전하고 있을 경우라도 스위치를 통해 전원을 끄게 되면 충전이 중단됩니다. 스위치를 두번 누르게 되면 무선 충전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꼭 기억하세요.)
아랫쪽에는 입출력 포트가 있습니다. OUT은 스마트폰이나 기기쪽으로 충전이 되는 곳이고 IN은 보조배터리 자체를 충전할 수 있는 포트입니다. 출력 포트 두개는 모두 Type-A로 되어있습니다.
오른쪽 측면에는 라이트닝 8핀 타입의 입력 포트가 있습니다.
왼쪽 Type-A 포트는 출력 부분이고 동그라미 부분의 3개 포트는 모두 입력 포트입니다. 보통 입력 포트는 Type-A, Type-C 두가지로 되어있는데 PWN01은 라이트닝 8핀까지 지원이되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크기는 10,000mAh의 일반적인 보조배터리와 비슷하며 두께만 살짝 더 두꺼운 편입니다.
무게는 224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 충전 테스트
왼쪽 측면의 전원 버튼을 누르게 되면 보조배터리의 전원이 켜지면서 현재 배터리의 잔량이 액정의 숫자로 표시가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들은 LED의 갯수나 색으로 대략적인 용량만을 확인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처럼 숫자로 잔량이 표시가 되어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충전하게 되면 LED 화면에서 충전 아이콘이 뜨게 됩니다.
충전 도중에는 배터리 아이콘이 점멸이 되면서 잔량이 올라가게 됩니다.
스마트 패드와 블루투스 스피커 두개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유선 두개의 출력과 무선(스마트폰) 충전까지 총 3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기기를 충전할때는 배터리의 잔량뿐 아니라 충전 상태(전압, 전류)까지 표시가 됩니다.
무선충전의 경우 기기마다 충전되는 위치가 다르니 잘 맞줘 올려야 합니다. 단점까지는 아니였지만 패드에 올려놓고 충전 확인이 되는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였습니다.
배터리의 잔량이 숫자로 표시되니 정말 세상 편하더군요.
유선 충전은 케이블만 제대로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지만 무선 충전은 단순히 패드위에 올려 놓는다고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설명서에도 나와있지만 왼쪽 측면의 전원버튼을 두번 클릭을 해야 무선 충전 기능이 활성화가 됩니다. 조금 불편하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가방에 넣고 다닐때 오동작을 막기위해서 일부러 만든거라 생각합니다. 무선 충전이 활성화가 되면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처럼 액정에 와이파이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와이파이가 아닌 무선 충전 기능 활성화 아이콘입니다. 처음에 설명서를 제대로 안읽고 넘어갔다가 무선 충전이 안되서 제품 불량인줄 알았습니다.
와이파이 아이콘이 표시가 될때만 무선 충전이 됩니다. 잊지 마세요.
■ 가우넷 오호 PWN01 유무선 보조배터리 정리
일체형 배터리의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블루투스 스피커나 휴대용 선풍기와 같이 휴대용 기기들이 늘어나면서 멀티충전기나 보조배터리와 같은 액세사리의 활용도는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보조배터리의 경우 처음에는 무조건 용량이 큰 제품들을 선호하였지만 크기와 무게로 인해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10,000mAh 정도의 배터리를 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보조배터리도 단순히 용량만이 아닌 여러가지의 부가기능을 탑재해서 사용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오호 PWN01 보조배터리는 입력, 출력 모두 3개의 포트를 통한 유무선 충전 그리고 LED 액정을 통해 배터리의 잔량뿐 아니라 기기의 현재 상태(입력, 출력)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특징과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는 입력 포트의 경우 3가지 타입(Type-A, Type-C, 8핀) 모두를 지원하고 있어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충전기나 케이블을 추가로 구매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는 부분 역시 마음에 들었습니다. 출력과 달리 입력은 여러포트를 꼽는다고 충전 속도가 빨라지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트의 구성은 편리했지만 QC(퀵차지)를 지원하지 않는 부분은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10,000mAh의 용량은 QC가 아닌 일반 고속충전시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이죠.
추가적으로 3개의 출력을 지원하는 부분이나 LED 액정을 사용한 편의기능이 있지만 24,900원의 가격도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같은 용량대의 보조배터리보다 가격이 좀 더 나가다보니 막상 구입을 하는 사용자로서는 구입전에 망설일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용량대비 가격이 우선인지 다양한 편의성이 우선인지는 사용자마다 평가가 달라지겠죠.
제품의 장/단점을 끝으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타나 수정해야 될 부분 그리고 추가 되어야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다양한 입력 지원 (Type-A, Type-C, 라이트닝 8핀)
2. 3개의 출력 포트 동시 사용 가능
3. 무선 충전 기능
4. LED 액정으로 배터리의 잔량과 기기의 상태를 확실하고 편리하게 확인 가능
단점
1. QC(퀵 차지)를 지원하지 않음
2. 같은 용량대비 다소 비싼 가격
'이 사용기는 네이버 체험단을 통해 가우넷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하드웨어 & IT > IT,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강의 귀염뽀짝! 카카오 리틀프렌즈 스툴 수납 리빙박스 (0) | 2020.06.18 |
---|---|
축알못도 환영. 제닉스 바르셀로나 스툴 박스 (0) | 2020.06.17 |
20cm 더 커졌다. 제닉스 오비스 D1280 데스크 (0) | 2020.05.19 |
더 빠른 Dual Core CPU! 파인뷰 LX3000 블랙박스 #4 (0) | 2020.03.19 |
더 빠른 Dual Core CPU! 파인뷰 LX3000 블랙박스 #3 (0) | 2020.03.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