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디오, 음향 기기

보급형 유저를 위해! 제닉스 STORMX GH3 게이밍 헤드셋

■ 제닉스 STORMX GH3 게이밍 헤드셋 소개



시장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한 제품들은 고급형 라인이 아닌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보급형 라인의 제품들입니다. 플래그쉽의 경우 여러가지 좋은 부품들이나 기능들을 넣는게 관건이라면 보급형 라인의 제품들은 적당한 가격에 필요한 기능들을 얼마나 포함시키는지가 중요하게 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제닉스의 스톰X GH3 게이밍 헤드셋 역시 고가의 사운드 칩셋이나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필요로하는 기능만을 넣은 보급형 라인의 제품입니다.





STORMX 헤드셋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USB 입력과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가상 7.1 채널을 사용할 수 있으며 헤드셋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마이크는 플렉시블 타입으로 편리하게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외형은 일반적인 오버이어타입으로 40mm의 네오니뮴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하였으며 USB 케이블에는 헤드셋의 소리를 조절할 수 있는 휠과 마이크를 On/Off 할 수 있는 리모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STORMX GH3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의 포장과 구성품




박스에는 헤드셋의 특징이나 스펙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박스에는 봉인처리가 되어있지 않더군요. 제닉스 제품을 많이 사용했었는데 이렇게 봉인처리가 되어있지 않은건 처음이였습니다. 전 봉인스티커나 마감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라 많이 아쉽더군요.



제품의 구성품은 헤드셋과 보증서로 상당히 간단하게 되어있습니다. 박스의 봉인 스티커도 그렇지만 구성품에 설명서가 없다는건 역시 큰 단점이라 생각합니다. 





■ 제품의 외형과 기능



외형은 다른 제품들과 큰 차이가 없이 뛰어나지도 않지만 딱히 단점도 없는 무난한 디자인입니다.



케이블은 페브릭(직조)으로 되어있으며 중간에는 노이즈 필터와 리모컨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리모컨은 마이크 온/오프 스위치와 볼륨 조절 휠 두개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볼륨 조절의 경우 버튼식보다는 이런 휠 타입이 훨씬 더 편리하기때문에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어컵 뒷 부분에는 STORMX 로고가 있으며 LED 효과나 나타나게 됩니다.



마이크는 위치를 조절하기 편리한 플렉시블 타입으로 되어있습니다.



케이블을 제외한 무게는 261g으로 꽤 가벼운 무게였습니다. 스펙에 표기된 무게는 329g 이였는데 이 무게는 USB 케이블까지 포함해서 표기를 한거라 생각됩니다. 헤드셋에서 무게는 착용감과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가벼운 무게는 헤드셋에서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이크의 투명 부분에는 LED가 표시가 되고 아랫부분에는 마이크의 수음부가 있습니다.



마이크의 On/Off 상태에 따라서 파란색 LED가 점등이 되어 현재 마이크의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헤드폰은 사용자가 임의로 길이 조절을 하는 방식입니다. 



L / R로 좌우 표시가 되어있으며 이어패드는 푹신푹신한 인조가죽으로 되어있습니다.



이어패드와 마찬가지로 머리와 닿는 부분에도 쿠션처리가 되어있습니다.



헤드밴드 위쪽에는 STORMX 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STORMX 로고에는 LED가 순차적으로 바뀌게 되며 색이나 모드 전환 그리고 Off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S/W 조절



소프트웨어는 제닉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STORMX GH3 게이밍 헤드셋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설치후 메인 화면입니다. 화살표 부분을 누르면 간단한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노란색 동그라미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설정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왼쪽의 스피커, 마이크 탭을 누르면 헤드셋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클릭이 아니라 더블클릭을 해야 화면처럼 하위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클릭이 아닌 더블클릭입니다.)





EQ설정이나 가상 7.1채널 그리고 이와 비슷한 Xear 서라운드 기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은 사용자별로 본인에게 가장 맞는 설정으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마이크의 볼륨과 모니터링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기능은 현재 마이크로 녹음되는 소리를 헤드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Xear의 가장 재미있는 기능인 에코와 매직 보이스 기능힙니다. 음성 변조를 할 수 있어서 디스코드와 같이 친구들과 음성 채팅을 할때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의 수음을 좀 더 확장해주는 부스트 기능입니다.




◆ 제닉스 StormX GH3 게이밍 헤드셋 마이크 테스트


STORMX GH3 헤드셋의 마이크 테스트 영상입니다. 평소에 마이크를 입에 가까이 대고 사용을 하는 편이라 바람 소리가 좀 많이 녹임이 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감안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 제닉스 STORMX GH3 게이밍 헤드셋 정리







지금까지 제닉스의 STORMX GH3 게이밍헤드셋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GH3는 보급형 라인의 제품으로 저렴한 가격과 가벼운 무게로 착용감이 상당히 좋은 제품이였습니다. 헤드셋의 기능인 소리와 마이크의 성능은 고가의 제품에 비한다면 당연히 떨어질 수 밖에 없지만 가격을 생각한다면 만족스러운 수준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헤드셋의 기능보다 착용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머리가 좌우로 좀 큰편이라 좌우 장력에 좀 민감함 편인데 길이 조절을 하면 좌우 압력이 많이 줄어들어서 한시간 이상 착용시에도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가벼운 무게로 정수리의 눌림도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기능적인 부분에서 불만족스러운 부분은 없었지만 박스의 봉인씰이 없는 부분이나 별도의 설명서가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으로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일반적인 리테일보다는 피씨방과 같은 곳에 좀 더 신경을 쓴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피씨방같은 곳에 들어가는 제품이라면 봉인씰이나 설명서와 같은 부분은 중요하지 않을테니까요. 


GH3는 2만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적당한 소리와 마이크의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비싼 가격이 부담스러운 사용자들이나 피씨방과 같은 곳에서 사용하기에는 적당한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제품의 장/단점을 끝으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타나 수정해야 될 부분 그리고 추가 되어야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가벼운 무게와 좌우 장력이 강하지 않아 좋은 착용감

2. 플렉시블 마이크와 LED로 편리하게 마이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음

3. 가격대비 준수한 소리와 마이크의 성능



단점


1. 박스의 봉인씰이 없음

2. 설명서 누락





"이 사용기는 제닉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었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