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드테스트, 체험단/기타, 주변기기

손목 건강을 위해! 제닉스 X-PAM 실리콘 팜레스트

■ 제닉스 X-PAM 실리콘 손목 받침대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제닉스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X-PAM 팜레스트입니다. 팜레스트는 키보드의 높이와 손의 위치를 맞춰 손목이 꺽이지 않게해주는 액세서리입니다. 팜레스트는 푹신푹신한 젤이나 스펀지 타입부터 나무, 강화 유리등 상당히 많은 종류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제닉스에서도 기존에 대나무로 된 팜레스트가 출시되고 있지만 이번에 소개하는 X-PAM 팜레스트는 제품 전체가 실리콘으로 되어있습니다.


스펀지, 나무, 강화유리로 된 팜레스트는 사용해봤지만 전체가 실리콘으로 되어있는 팜레스트는 처음이여서 어떤 느낌이나 성능을 가지고 있을지 상당히 궁금하더군요.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X-PAM 팜레스트는 블랙 / 그레이 두가지 색이 있습니다.



팜레스트의 크기(가로 길이)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풀 사이즈 배열에 맞게 되어있습니다.



박스에는 제품의 기능이나 특징들이 잘 표시되어있습니다. 팜레스트는 소모품 제품이다보니 초기불량(14일이내)을 제외하면 추가적인 a/s는 지원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팜레스트라고 하면 키보드에만 국한되어있는데 X-PAM은 키보드 + 마우스 세트상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부분은 키보드와 마우스 팜레스트가 따로 되어있는데 이렇게 세트로 되어서 활용성은 더 좋더군요.



가로 길이는 440mm으로 숫자 키패드가 포함된 104/106키의 풀사이즈 키보드에 최적화되더있습니다. 87키의 텐키리스나 그 이하의 키보드에도 사용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마우스용은 가로 길이가 120mm이고 세로 길이는 키보드, 마우스 모두 60mm로 똑같습니다.



바닥면까지 모두 실리콘으로 되어있어 별도의 미끄럼방지 처리는 되어있지 않습니다. 



팜레스트는 안쪽이 비어있으며 제품의 이름처럼 X모양의 지지대로 모양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블랙 / 그레이 두가지 색을 서로 바꾸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팜레스트의 높이는 17mm이며 제가 받은 제품은 키보드 마우스 팜레스트 모두 다 그레이 제품의 높이가 조금 더 높았습니다. 



높이 때문인지 그레이 제품이 무게도 조금(6g) 더 무거운편이였습니다.



팜레스트는 완만한 경사를 가지고 있어서 손목을 좀 더 편리하게 거치할 수 있으며 과속방지턱처럼 요철로 되어있어서 여름철에는 땀때문에 팜레와 손이 달라붙는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 재질은 적당한 쿠션감과 더불어 물로 씻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나무 팜레스트는 물티슈로 닦을 수는 있지만 재질의 특성상 물에 담그거나 씻을수는 없지만 X-PAM은 물로 세척이 가능해서 냄새와 위생적인 부분에서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나무 팜레스트보다는 조금 떨어지지만 편의성은 조금 더 좋았습니다.



106키의 풀사이즈 키보드에 딱 맞는 크기입니다. 처음 제품을 열면서 혹시나 냄새가 나지 않을까 조금 걱정을 했었는데 이런 문제는 전혀 없었습니다. (장패드처럼 고무가 아니라서 냄새는 전혀 없었습니다.)



풀사이즈뿐 아니라 87키의 텐키리스 배열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풀사이즈 키보드에는 딱 맞춘듯한 크기이지만 텐키리스 키보드에는 한쪽 부분이 조금 어정쩡하게 남게 됩니다. 



오른쪽보다는 왼쪽으로 움직이셔 마우스와 팜레스트와 같이 사용하는게 좀 더 좋더군요.



평소에 키보드의 높이를 높여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팜레스트를 꼭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저처럼 키보드의 높이 조절용 다리를 세워서 사용하고 손가락을 세워서 좀 강하게 치게 되면 손목이 많이 꺽이거나 손을 든 상태에서 키보드를 타이핑 해야 되기 때문에 손목터널 증후근에 좋지 않습니다. 



팜레스트에 손을 올려놓으면 실리콘 재질의 부드러움과 약간의 쿠션감이 느껴져서 꽤 좋았습니다. 기존의 나무 재질이나 강화유리에서는 단단한 느낌이였는데 이 부분은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거라 생각합니다.






기존에 팜레스트를 사용하던 분들이나 아직 한번도 사용해본적이 없는 분들에게도 꼭 한번쯤은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은 제품이였습니다. 특히나 키보드 다리를 세워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팜레스트는 꼭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X-PAM 팜레스트 가격은 현재 14,000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키보드 + 마우스용이 같이 들어있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X-PAM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제품의 이름처럼 실리콘 재질의 부드럽고 푹신한 느낌과 편리하게 물로 세척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요즘처럼 위생에 민감한 시기에는 정말 큰 장점입니다.


제품을 테스트하면서 딱히 단점이라고 느껴지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굳이 꼽는다면 나무 팜레스트에 비해 디자인이 조금 떨어진다는 정도였습니다. (물론 제 주관적인 느낌입니다.) 퇴근시간 손목이 뻐근하다거나 키보드 사용이 많은 게이머들에게는 X-PAM과 같은 팜레스트 사용을 강력 추천합니다. 





' 이 사용기는 제닉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