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젬스트 LEF S40 가상 7.1채널 RGB 헤드셋 소개
FPS나 개인이 아닌 팀을 이뤄서 진행하는 게임이 대세가 되다보니 헤드셋은 이제 게임에 꼭 필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은 만원대부터 20만원이상의 고가 제품까지 상당히 많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하는 젬스트 LEF S40 게이밍 헤드셋은 2만원대의 보급형 라인의 제품으로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에서 많이 사용되는 RGB LED, 소프트웨어 방식의 가상 7.1채널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젬스트 LEF S40 게이밍 헤드셋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기존에 젬스트에서도 게이밍 헤드셋이 있었지만 S40은 기존 헤드셋보다 무게를 좀 더 줄였으며 단색 LED가 아닌 RGB LED를 적용해서 새롭게 출시를 하였습니다. 기존 제품들과 똑같은 USB 케이블 통해 PC와 연결할 수 있으며 유선 리모컨으로 소리의 크기와 마이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외형과 기능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의 포장과 구성품
박스 측면에는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으며 제품의 특징이나 스펙이 자세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LEF S40 헤드셋은 블랙 / 화이트 두가지가 있으며 제가 소개하는 제품은 블랙 제품입니다.
박스에는 별도의 봉인처리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헤드셋은 종이로 된 거치대에 보관이 되어있으며 별다른 구성품 없이 헤드셋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젬스트 제품은 작년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인데 모두 다 봉인씰이나 구성품에서 아쉬움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용법이 복잡하진 않지만 그래도 제품의 스펙이나 사용방법 그리고 S/W의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설명서정도는 있어야 할텐데 역시나 아쉬웠습니다.
■ 제품의 외형과 기능
디자인은 다른 게이밍 헤드셋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양쪽의 이어컵 테두리와 사자 로고에서 RGB LED가 켜지고 마이크는 왼쪽에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헤드 밴드는 자동으로 조절이 되는 방식이며 패드 끝쪽에는 좌/우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마이크는 플렉시블 방식으로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며 마이크의 On/Off에 따라 LED가 같이 연동이 됩니다.
인조가죽의 이어패드는 두툼하고 푹신푹신한 편입니다.
케이블을 제외한 무게는 299g으로 측정이 되었으며 기존 젬스트의 다른 헤드셋보다 약 200g ~ 250g 정도 가벼운 편입니다.
USB 방식의 케이블에는 볼륨, LED, 마이크를 조절할 수 있는 리모컨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유선 리모컨은 젬스트의 다른 제품들과 같은 크기와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이전 테스트핼때도 언급을 했지만 볼륨 조절의 경우 버튼보다 이런 다이얼방식이 훨씬 더 빠르고 편리합니다. LED와 마이크를 조절하는 두개의 버튼은 사진에서 화살표 방향(오른쪽)으로 할 경우에 켜지게 됩니다. (마이크 스위치는 마이크 앞쪽의 LED와 같이 연동이 됩니다.)
헤드셋는 좌우 장력이 살짝 있는 편이지만(제가 좌우로 머리가 좀 큽니다.) 압박감이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처음 착용할때는 좌우 장력때문에 조금 걱정을 했었는데 연속으로 두시간정도 착용을 해도 귀가 아프거나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소리 역시 다른 게이밍 헤드셋과 비슷한 수준이였지만 LEF S40은 다른제품들보다 저음이 강한편이 아니여서 좋았습니다. 다른 제품들의 저음의 양이 100이라면 S40은 7-80% 수준으로 음악이나 영상을 볼때도 부담이 덜했습니다.
유선 리모컨을 통해 RGB LED와 마이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RGB LED는 사용자가 임의로 색을 변경할 수 없으며 On/Off만 할 수 있습니다.
■ 전용 소프트웨어 사용
전용 소프트웨어는 젬스트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헤드셋을 연결한 뒤에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재부팅을 하게 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현재 국내에서 출시되는 대부분의 보급형 라인의 헤드셋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 상당히 친숙한 화면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통해 소프트웨어의 정보와 세팅(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동그라미 부분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사용은 왼쪽의 스피커 / 마이크 두개로 상당히 간단한 편입니다. 해당 아이콘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각각의 하위 메뉴가 나오고 헤드셋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볼륨 / 샘플링 / EQ / 환경효과 / 가상 7.1 채널 / Xear / Xear Surround 7개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볼륨 / 샘플링 / Xear 효과 / 마이크 부스트 4가지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제법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사용 방법도 편리해서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젬스트 LEF S40 가상 7.1채널 RGB 헤드셋 정리
지금까지 젬스트의 신제품인 LEF S40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S40은 다른 보급형 라인의 헤드셋들과 비슷한 성능 그리고 특징들을 가진 무난한 성능의 제품이였습니다. 기존에 젬스트에서 출시했던 헤드셋들과의 비교를 한다면 20g ~ 25g의 무게와 단색 LED에서 RGB LED 적용 두가지 정도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젬스트 K13 베누스 제품이 꽤 좋았었는데 가벼운 무게와 RGB LED를 원한다면 S40으로 선택하는게 좀 더 낫겠지만 ANC 노캔의 마이크 성능을 좀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K13 베누스 제품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제품의 성능은 전반적으로 무난한 편이였고 유선 리모컨의 볼륨 조절 다이얼은 생각보다 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모컨의 크기가 좀 큰편이라 걸리적거린다는 아쉬움이 있기도 했습니다.
제품의 장/단점을 끝으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타나 수정해야 될 부분 그리고 추가 되어야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편리한 다이얼방식의 볼륨 조절
2. 다양한 기능과 편리한 S/W
3. 저렴한 가격
단점
1. 박스의 봉인씰과 설명서 누락
2. 너무 큰 리모컨의 크기
'이 사용기는 젬스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오디오, 음향 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만을 위한 맞춤 사운드! 뉴히어라 IQBUDS2 MAX 블루투스 이어폰 (0) | 2020.12.06 |
---|---|
Feel So Good!! 필 티원엑스에스 FIIL T1XS (0) | 2020.11.26 |
지금같은 가을에 딱~~ 젠하이저 HD 560S 헤드폰 (0) | 2020.10.30 |
투박하지만 좋은 성능. 맥스틸 MC-200 스탠드 마이크 (0) | 2020.10.16 |
확실한 통화 품질. 이어펀(EarFun) 에어 블루투스 이어폰 (0) | 2020.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