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내 이야기

왔네. 왔어~~ #15 SK hynix P41 SSD (이천시 특산품)

오렌지 동네 방송에서 극찬을 했던 SK 하이닉스의 PCIe 4.0을 지원하는 P41 SSD입니다. 퀘존에서 론칭 기념으로 리뷰 + 방송 + 특가 소개까지 하는 걸 보면 꽤나 투자(?)를 많이 한 거 같습니다. 기존에도 하이닉스, 에센 코어 브랜드를 엄청 밀어준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볼타님이 방송에서 극찬을 한 성능을 보여줄지 상당히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도 됩니다. (고양이 같은게 보인다면 착각입니다.)

 

 

사은품인 M.2용 나사입니다. 별거 아닌 부품인데 막상 없으면 골치 아픈 부품이라 박스 안쪽에 잘 챙겨두세요.

 

 

 

이전 제품은 P31의 평이 워낙 좋았는데 이런 반응과는 달리 PCIe 4.0은 발매가 많이 늦었네요.

 

 

P41의 유통과 고객지원은 도우정보에서 하고 있습니다. (WD 제품도 유통하고 있는데 서비스는 꽤 좋은 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HDD, SSD를 구입할 때 보면 유통사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이게 항상 삐뚤어져있어서 은근히 거슬리더라고요. 제품에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긴 한데 각을 좀 맞춰서 붙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주말까지 밀린 숙제를 좀 하고 다음 주에나 개봉해서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P31때는 계속 타이밍을 놓쳐서 사용해보질 못해서 이번 P41은 은근 기대가 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