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 IT/IT, 생활

프리미엄의 정석. 올루무 G03 맥세이프 월렛

스마트폰의 주변기기나 액세서리를 고를 때는 보통 저렴한 가격대나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위주로 선택하기도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가격이 조금 높더라도 내가 원하는 기능이나 조금 더 좋은 품질을 가지고 있는 이른바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사용자들도 있죠. 올루무 제품들이 보통 이런 프리미엄 제품에 속하지만 이번에 소개하는 G03 월렛은 확실히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이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박스에는 G03 월렛의 특징과 스펙이 자세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올루무 G02에서도 설명을 했지만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생각한다면 박스나 내부 패키징 마감은 확실히 마음에 듭니다.

 

 

본체인 G03 지갑(월렛)과 3개의 추가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위쪽에 있는 실리콘 재질의 동그란 부속품은 애플의 에어태그(AirTag)를 장착할 수 있는 홀더이고 나머지 두 개는 여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품들입니다. 아래에서 다시 언급하겠지만 G03 월렛은 에어태그용 홀더를 장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분해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이런 부분에 대한 설명서나 안내가 없다는 건 아쉬웠습니다.

 

 

마그네틱 부분 반대편으로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의 재질과 색(color)에 따라 투명 블랙 / 투명 화이트 / 천연가죽 / 카본 파이버 4가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개하는 제품은 투명 블랙입니다.) 가장 위쪽으로는 손가락을 고정할 수 있는 스트랩이 있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스트랩은 스마트폰을 고정하는 역할뿐 아니라 최대 12장의 카드를 넣어도 흘러내리지 않도록 고정하는 기능을 수행하기도 합니다. 

 

 

G03 월렛에는 RFID 차단 카드가 기본 구성품에 두 장이 포함되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RFID 카드를 제외한 G03 월렛의 순수 무게입니다.

 

 

 

 

킥 스탠드는 고정된 각도가 아닌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스탠드뿐 아니라 G03의 월렛의 재질 + 만듦새와 마감까지 전체적인 완성도는 상당히 높은 수준이었습니다.

 

 

 

 

최대 12장까지 카드를 수납할 수 있으며 앞서 RFID 차단 카드가 있어서 버스나 지하철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교통카드와 캐시비 카드를 각각 따로 보관해야 돼서 좀 불편했거든요. 대중교통이 결제되는 카드(체크, 신용)를 두 장이상 가지고 다니는 분들에게는 정말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제가 소개하는 투명 블랙도 깔끔하고 좋은데 개인적으로는 천연가죽 제품이 가장 깔끔하고 좋아보이더군요. 사용하는데 남/여 구분은 따로 없지만 아마도 여성보다는 남성 사용자들이 더 좋아할 거라 생각합니다.

 

 

아이폰 14 Plus와의 크기 비교입니다.

 

 

노멀, 프로 버전에는 좀 더 딱 맞을 거 같네요.

 

 

 

킥스탠드의 고정력이 좋아서 가로 / 세로 모두 바로바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세이프의 자성이 강력해서 스트랩에 손가락을 넣어서 사용하면 확실하게 고정할 수 있어서 출퇴근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을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뿐 아니라 맥세이프 케이스나 메탈링을 장착한 기기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8인치 태블릿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AirTag)를 홀더를 장착할 때는 마그네틱 부분의 힌지(핀)를 살짝 들어 올려 스트랩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 홀더를 스트랩에 연결한 뒤 다시 역순으로 조립하면 완성입니다. 사실 이 과정이 그리 어렵거나 힘들지는 않지만 처음에 이걸 어떻게 분리하지??라고 1-2분 정도 고민을 하다 보니 이 과정에 대한 설명서나 동영상이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나 제품의 가격을 생각한다면 더더욱 그렇죠.

 

 

 

에어태그까지 수납한다면 완벽했을 거 같네요. ^^

 

 

RFID 차단 카드가 있어서 여러 장의 카드가 있어도 지하철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결제되는 카드가 가장 바깥쪽에 있어야 합니다. ^^

 

 

 

킥스탠드는 야외보다는 집이나 사무실에서 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나 PC 게임을 하면서 스마트폰으로 관련 정보를 찾을 때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루무 G03 맥세이프 월렛은 포장, 구성품, 제품의 만듦새와 마감까지 확실하게 만족스러운 제품이지만 제품의 가격이 높은 편이라 일반 사용자들이 선뜻 구매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가성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사용자와는 조금 거리가 있겠지만 비싸더라도 필요한 기능과 높은 품질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에게는 정석과도 같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올루무 G03 맥세이프 월렛 상세 정보

 

728x90
728x90